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리어트 플래티넘으로 누리는 혜택 정리(호텔 체인 알아보기 번외)

by perfect S 2024. 1. 19.

글로벌 5대 호텔 체인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메리어트에는 Marriott Bonvoy라는 멤버십 프로그램이 있다.

그중 유의미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플래티넘을 획득했을 때, 메리어트 플래티넘으로 누리는 혜택에 대해 정리해 보겠다.

 

이전 포스팅에 있는 호텔 체인 알아보기 시리즈를 통해서 메리어트에 대해 더 자세히 공부할 수 있다.

 

 

메리어트 플래티넘의 기본적인 혜택

 

조식은 웰컴 기프트로 선택 가능하다.

라운지 이용권을 제공한다.(리조트에서는 안 주는 브랜드가 많다.)

룸 업그레이드가 스위트까지 가능한 제공 한다.

레이트 체크아웃이 4시까지 보장이다.(리조트나 컨벤션일 경우 불가능하다.)

포인트 적립 및 숙박일 수 적립이 가능하고, 포인트로 숙박 예약을 할 수 있다.

스위트 업그레이드 쿠폰인 NUA를 사용할 수 있다.

 

메리어트는 여러 가지 브랜드의 호텔을 가지고 있는데, 크게 럭셔리, 프리미엄, 셀렉트, 장기 투숙으로 나눌 수 있다.

각 브랜드마다 플래티넘 혜택에서 특이사항만 정리해 보았다.

 

 

럭셔리

 

Ritz-Carlton

대표적인 럭셔리 호텔로, 대부분의 호텔에서 훌륭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지니고 있다.

조식과 라운지를 제공하지 않는다.(재량에 따라 조식을 제공하기도 한다.) 대신 웰컴 기프트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룸 업그레이드의 경우 제공하지만, 스위트는 티타늄 이상부터 가능하다.

 

ST. Regis

역시 메리어트를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로, 24시간 버틀러 서비스가 특징이다.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인 점을 제외하면, 기본적인 플래티넘 혜택이 모두 제공된다.

 

JW 메리어트

창립자 이름을 따서 만든 브랜드이다. 같은 JW 브랜드라도 호텔마다 편차가 있다. 중후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호텔일 경우 조식을 라운지에서 제공한다.(라운지가 없는 호텔이거나, 라운지에서 조식을 제공하지 않으면 컨티넨탈 뷔페에서 제공) 그리고 리조트일 경우 웰컴 기프트로 선택 가능하다.

라운지도 리조트에서는 제공하지 않는다.

 

W Hotel

힙한 분위기가 특징이고, 클럽에 들어온 것 같은 분위기를 준다.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이다.

 

EDITION

방을 들어서면 흐트러진 담요가 있는 게 특징이다.

조식을 제공하지 않는다. 또한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이다. 대신 웰컴 기프트로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럭셔리 컬렉션

각 지역의 색이 들어간 고급 호텔 브랜드이다.

라운지는 제공하지 않으나, 호텔 재량으로 제공하기도 한다.

 

Ritz-Carlton Reserve

리츠 칼튼보다 좀 더 자연 속의 휴식을 모토로 더욱 고급진 브랜드이다.

조식을 제공하지 않는다. 룸 업그레이드 또한 제공하지 않는다. 라운지는 아예 없는 브랜드이다.

대신 웰컴 기프트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BVLGARI

불가리와 제휴한 브랜드, 최상위 브랜드이다.

아무것도 제공하지 않는다. 또한, 숙박일 수도 채워지지 않으며, 포인트 적립도 안 되고, 포인트 숙박도 불가능하다.

메리어트를 통해 예약할 필요가 없다.

 

 

프리미엄

메리어트

가장 간판인 브랜드이다.

호텔일 경우 라운지 조식 제공한다.(라운지가 없거나 라운지에서 조식을 제공하지 않으면 컨티넨탈 뷔페 조식을 제공한다.) 리조트일 경우 웰컴기프트로 조식선택 가능하다.

 

쉐라톤

가족적인 분위기의 브랜드이다.

웰컴 기프트로 조식을 선택할 수도 있고, 라운지 이용도 보장돼서 라운지 조식도 가능하다.

 

메리어트 베케이션 클럽

회원권을 판매하여 운영되는 리조트 브랜드이다. 레지던스형 객실이다.

조식을 제공하지 않고, 라운지도 없는 브랜드이다. 룸 업그레이드도 제공하지 않고, 레이트 체크아웃도 제공하지 않는다.

대신 웰컴 기프트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Delta

주로 캐나다와 미국에 있는 브랜드이다.

조식은 호텔은 라운지에서 제공하고, 리조트는 웰컴 기프트로 선택 가능하다. 라운지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나, 리조트에서는 제공하지 않는다. 

 

르 메르디앙

프랑스 감성의 브랜드이다.

조식은 웰컴 기프트로도 제공하고, 라운지 조식도 가능하다. 라운지가 리조트에서도 제공해 준다.

 

웨스틴

단정한 이미지의 브랜드이다.

조식은 웰컴 기프트로 선택이 가능하고, 라운지 조식도 가능하다. 라운지는 리조트에서도 제공해 준다.

 

르네상스

부티크 브랜드이다.

조식은 호텔의 경우 라운지에서 제공한다.(라운지가 없거나 라운지 조식을 운영하지 않으면 컨티넨탈 뷔페를 제공한다.) 리조트의 경우는 웰컴 기프트로 조식 선택이 가능하다. 라운지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나, 리조트에서는 제공하지 않는다.

 

게이로드

북미에 위치한 큰 규모의 호텔이다.

조식을 제공하지 않으며,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이다. 모든 프로퍼티가 리조트, 컨벤션이라서 레이트 체크아웃을 보장하지 않는다.

 

오토그래프 컬렉션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호텔 연합으로, 유럽의 경우 유서 깊은 호텔을 이름만 바꿔서 메리어트에 포함된 경우가 많다.

조식은 호텔은 라운지에서 제공하며, 라운지가 없거나 라운지에서 조식 제공이 불가능하면 컨티넨탈 조식을 제공한다. 리조트의 경우는 웰컴 기프트로 조식을 선택할 수 있다. 라운지는 기본적으로 제공하지만 리조트에서는 불가능하다.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지역 색을 살린 호텔 브랜드이다.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이다.

 

디자인 호텔

전 세계 300여 개의 부티크 호텔 연합이다.

조식 및 라운지를 제공하지 않는다. NUA 도 사용 불가능하다. 레이트 체크아웃도 보장 사항이 아니다.

 

 

셀렉트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중 가장 많은 수의 프로퍼티를 가지고 있다.

조식의 경우 미국, 캐나다는 제공하지 않는다. 라운지가 있는 경우는 라운지 조식을 제공하고, 라운지를 운영하지 않는다면 무료로 제공해주지 않는다. 라운지는 미국, 캐나다에서는 제공하지 않으며, 그 외 지역에서는 제공한다.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깔끔한 비즈니스호텔이다.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이다.

 

스프링힐 스위트

주로 북미에 위치하며, 모든 객실이 스위트이다.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이다. 티어 상관없이 모든 투숙객에게 조식 제공한다. 

 

프로테아 호텔

남아프리카 지역에 위치한다.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이다. 포인트가 1 usd 당 5포인트 적립으로, 타 프로퍼티에 비해 절반이다. 2박 숙박마다 1 유효숙박이 적립된다.

 

AC 호텔

유럽에서 시작한 브랜드로 깔끔한 비즈니스호텔이다. 외국에서는 코트야드랑 비슷한 급이지만 한국에서는 조금 고급화되어 진출하였다.

조식을 제공하지 않는다.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이다.(한국에서는 특이하게 플래티넘에게 1인 조식 무료와 동반 1인 50% 할인을 제공하고, 티타늄에게 라운지를 제공한다.)

 

알로프트

W의 가성비 버전의 브랜드이다.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이다. 룸 업그레이드에 대한 의무는 없지만, 재량에 따라 제공하기도 한다.

 

Moxy

젊은 세대를 겨냥한 디자인의 호텔이다. 전 세계 moxy가 디자인이 비슷하다.

조식을 제공하지 않고,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이다. 티어 혜택으로 조식을 제공하기도 하는데, 호텔 재량이다.

 

페어필드

가성비 호텔이다.

조식을 제공하지 않는다.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이다.

 

시티 익스프레스

중남미 지역에 위치한 가성비 호텔이다.

일부 프로퍼티에서만 웰컴 기프트로 선택 가능하다.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이다. 포인트 적립이 1 usd 당 5포인트로, 절반이다. 2박 숙박 시 1 유효숙박만 적립된다.

 

포포인츠 익스프레스

포포인츠 보다 저렴한 장기 투숙을 위한 브랜드이다.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이고, 포인트 적립이 절반이다.

 

 

장기 투숙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침실, 거실, 부엌, 세탁 시설이 전부 갖춰져 있다.

플래티넘 혜택 전부 제공하지 않는다. 또한 포인트 적립이 25%만 되고, 3박 숙박마다 1 유효숙박이 적립된다. 포인트 숙박도 불가능하다.

 

레지던스 인

주로 북미에 위치한 레지던스 형태의 숙소이다.

모든 투숙객에게 간단한 조식을 제공한다.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이다. 포인트 적립이 절반이다.

 

타운플레이스 스위트

주로 북미 지역에 위치한 레지던스 숙소이다.

모든 투숙객에게 간단한 조식을 제공하며, 라운지는 없는 브랜드이다. 포인트 적립이 절반이다.

 

엘리먼트

웨스틴의 가성비 버전의 레지던스 숙소이다.

모든 투숙객에게 간단한 조식을 제공하며,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이다. 룸 업그레이드는 제공할 의무는 없지만 주는 곳이 있다. 포인트 적립률이 절반이다.

 

홈 앤 빌라

메리어트에서 운영하는 에어비앤비 서비스이다. 기본적으로 2~4박 이상의 숙박을 할 때만 예약이 가능하다.

플래티넘 혜택을 제공하지 않으며, 웰컴 기프트 1,000포인트는 제공한다. 포인트 적립률이 절반이다. NUA 사용 불가이다. 1박에 1 유효숙박이 적립되며, 포인트 숙박도 가능하다.

 

아파트먼트 바이 메리어트 본보이

새로운 장기 투숙형 브랜드이다.

조식을 제공하지 않으며, 라운지가 없는 브랜드이다. 레이트 체크아웃이 2시까지 보장이지만 4시까지는 가능시 제공한다. 웰컴 기프트로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포인트 적립은 절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