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롯데 다이아몬드 카드 혜택 정리

by perfect S 2024. 2. 21.

롯데 카드에서 다이아몬드 카드가 2024년 2월 19일 부로 단종되었다. 더 이상 신규 발급이 불가능하며, 이 포스팅은 기소지자를 위한 혜택 설명 글이다. 롯데 다이아몬드 카드는 연회비 30만 원짜리가 있는데, 이건 현재 온라인 발급은 되지 않고, 유선으로만 발급이 된다. 그리고 법인 카드로도 발급이 가능한데, 사업자 등록증이 있어야 발급이 된다. 사업자 용도도 연회비는 30만 원이다. 그리고 지금 포스팅에서 설명할 카드는 연회비 60만 원짜리이다.

 

롯데 다이아몬드 혜택 정리

 

연회비 : 60만 원

 

1. 적립

적립 형태는 세 가지로 나뉠 수 있다. 엘포인트형, 스카이패스형, 아시아나형이다.

 

엘포인트 형은 1%가 엘포인트로 적립되고, 이는 바로 현금화가 가능하다.

*L.point를 LH point로 전환하여 롯데 호텔에서 사용 가능하다. L.point : LH = 10 : 1로 전환이 되는데, 굳이 이렇게 하는 이유는 100 LH point = 1 usd 가치로 환산되기 때문이다. 즉 1000 L. point(=1000원)이 1 USD(현재 환율로 약 1300원)이 된다.

물론, LH point는 롯데 호텔 계열에서만 쓸 수 있다. 호텔에서 결제 시 LH 포인트를 쓰겠다고 언급하면 된다. L포인트의 최소 전환 한도는 10포인트이며, 연 300,000포인트이다. 그리고 LH point와 양방향 전환이 가능하다.

 

스카이패스형은 1500원당 1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보통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15원으로 보지만, 활용도에 따라 10원도 될 수 있고, 50원도 될 수 있다.

 

아시아나클럽형은 1000원당 1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보통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10원으로 인식된다.

 

적립 제외 항목이 이자, 무이자할부 금액 정도일만큼, 거의 모든 항목에서 적립이 된다. 대표적으로 카드에서 적립 제외되는 지방세가 적립되는 게 이점이며, 대학등록금 등도 적립제외되는 카드들이 많은데, 롯데 다이아몬드는 적립 가능하다. 물론 국세와 4대 보험도 가능하지만, 더 적립률이 높은 신용카드들이 이미 존재한다.

대표적으로 타 카드에선 적립제외되는 항목을 뽑자면, 국세, 지방세, 4대 보험, 대학등록금, 제약업종, 과태료, 전기요금, 도시가스, 대중교통, 고속도로 통행료, 아파트 관리비, 상품권, 선불카드 등이 있다.

 

2. 바우처

연회비는 바우처를 통해 상쇄가 가능하다. 호텔 멤버십, 명품선물, 호텔 이용권 + 롯데 기프트 30만 원권, 면세점 이용권 + 롯데 기프트 30만 원권, 동반자 항공 무료 이용권 중 택 1로 선택 가능하다.

 

동반자 항공 무료 이용권

대한항공 형은 이코노미뿐만 아니라, 비즈니스도 1+1으로 이용가능하며, 아시아나는 이코노미만 가능하다. 그리고 엘포인트형은 두 항공사 모두 이용가능하다. 그리고 동반자 항공권 같은 경우는, 실적 없이 연회비 납부만 되면 이용 가능하다.

일본 모든 노선, 중국 모든 노선, 동남아(싱가포르, 타이베이, 마닐라, 방콕, 괌)까지 이용가능하다. 아시아나형의 경우, 괌이 빠지고 사이판이 추가된다. 본인의 항공권 비용 + 상대방의 유류할증료 및 세금 + 발권 수수료를 결제해야 한다.

 

*추가적으로 본인 해외 항공권을 일반석에서 비즈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대신 업그레이드 가능한 일반석은 보통 일반석 플렉스 좌석이며, 일반석 중에 가장 비싸다.

 

미리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 가고자 하는 나라와 시간 편을 알아본 후, 1577-8400으로 전화하여 예약해야 한다. 연결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후기가 있다. 전화 연결이 되면 인터파크로 다시 연결시켜 준다. 발급월 기준으로 연 1회 사용 가능하며, 발권기준으로 실제 여행일정이 유효기간 이후라도 예매가능하다. 하지만 유효기간 이후에서 여행일정 사이에서 취소 시에는 이 혜택이 사라진다. 예를 들어 24년 2월 발급받은 경우 25년 1월까지 이 혜택으로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으며, 이때 25년 5월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지만 25년 1월 이후에 취소할 경우, 이 혜택은 돌려받지 못하고 사라진다. 연회비가 정상 납부된 이후에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그러니 빨리 예매하고 싶으면, 롯데 다이아몬드로 아무 금액이나 결제 후 연회비를 선입금해야 한다.

 

호텔 멤버십

트레비 클럽 클래식(롯데카드 전용), 트레비 클럽 다이닝(롯데카드 전용), 더 플라자 플래티넘, 워커힐 프레스티지클럽 프라임, 파라다이스 부산 파라디 안 시그니처(R2), 롯데 부산 트레비클럽 객실형, 롯데 부산 트레비클럽 식음형, JW메리어트 서울 클럽메리어트 클래식 중에 택 1 할 수 있다. 연회비 납부 후 300만 원의 실적이 있어야 가능하다. 1577-8100을 통해서 신청 가능하다. 연회비 기간 내 신청하면 되고, 신청 후 12개월간 유지된다. 예를 들어, 24년 2월에 발급하여 25년 1월까지가 연회비주기라고 하면, 25년 1월에 호텔 멤버십을 신청하게 되면 26년 1월까지이다. 

 

그중 인기가 많은 멤버십만 추려보면 다음과 같다.

 

트레비 클럽 식음형

뷔페 1인 식사권 2매와 레스토랑 5만 원 식사권 6매를 준다. 현재 라세느의 1인 뷔페 가격은 19만 원가량이다. 대략 표면적인 이득만 봐도 68만 원가량이다. 그리고 객실 정상 요금 15% 할인이 가능하고 식음은 1~9인까지 20% 할인 가능하다. 베이커리도 20%이고 룸서비스는 10%이다. 음료는 10%이다. 객실은 사실 정상요금 내고 가는 경우가 거의 드물기 때문에, 식음 20% 할인이 쓸만하다. 사우나 입장료도 동반 1인까지 20% 할인이 가능하며, 롯데 면세점 gold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어서, 일부 품목 제외하고 5~15% 할인이 추가적으로 가능하다.

 

JW메리어트 서울 클럽 메리어트

메리어트 사용자들에게 유명한 '클메'이다. 혜택으로는 디럭스 2박 시 1박 무료(유상가격이 싼 날을 무료처리), 2인 무료 뷔페 이용권, 2인 주중 조식권, 5만 원 식사권 2매, 2만 원 파티세리 혹은 카페원 금액권 5장, 생일 축하 케이크, 웰컴드링크 최대 10명까지 1장, 2인 마르퀴스 1일 이용권을 준다. JW 메리어트 숙박에 유상금액은 50만 원에 육박하므로 최대치로 효율을 뽑자면, 목-토로 결제해서 목금을 무료처리받아서 메리어트 티어 혜택 없이 조식 주중권과 마르퀴스 입장권을 써서 보내고, 나머지 금-토를 메리어트 티어로 라운지 입장과 마르퀴스를 입장하면 최대로 받을 수 있다. 뷔페도 현재 19만 원 상당이라, 뷔페 2인과 5만 원 식사권, 베이커리만 잘 써도 58만 원 상당이다. 대신 베이커리는 4만 원 이상 구매 시 1매 사용 가능하며 테이크 아웃만 가능하다. 그 밖에 기본적으로 식음 20% 할인을 10인까지 받을 수 있다. 객실은 메리어트 어플을 통해 메리어트 MZ7 프로모션 코드를 쓸 수 있어서 주중 10%, 주말 최대 15%를 할인받으며 예약할 수 있다.

 

호텔 이용권+롯데 기프트 30만 원

롯데호텔이나 그랜드 워커힐 객실 이용권 20만 원, F&B 15만 원권 4개 중 택 1이 가능하며, 추가로 롯데계열에서 쓸 수 있는 30만 원 상품권을 준다. 대략 45만 원 가치라서 그렇게 추천하지 못한다.

 

컨시어지 서비스

 

국내 공항 VIP 의전 서비스(연 1회)

02-863-3540으로 전화하여 예약 가능하다. 인천, 김포공항은 주차대행, 에스코트, 수속지원, 로밍, 환전 서비스가 가능하다.

 

국내 공항 라운지 무료이용(연 6회)

스카이허브, 마티나(1 터미널)가 가능하다.

 

호텔 라운지 커피 서비스(월 3회, 연 10회)

롯데호텔 서울, 롯데호텔 월드, 더 플라자, JW메리어트 서울,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롯데호텔 부산, 인터불고 대구에서 사용 가능하다.

최근 3개월간 10만 원 이상 실적이 필요하다. 보통 롯데호텔 서울이나 JW 서울이 가장 좋을 것 같고, 롯데호텔 월드나 더 플라자도 그렇게 나쁘지 않아 보인다. 이 혜택은 '레베 카드'나 '본보이 클래식'카드처럼 차액을 결제하고 빙수를 시키거나 애프터눈티를 시킬 수가 없다.

 

호텔 발레(호텔별 월 3회)

마스터 다이아몬드 혜택으로 가능하다. 최근 3개월간 10만 원 실적이 필요하다.

풀만 서울, 워커힐, 노보텔 강남, 노보텔 동대문, 드래건시티, 호텔 나루 앰갤러리, 몬드리안 서울, 반얀트리,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 레스케이프 호텔,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신라 서울, 콘래드 서울, 코트야드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보타닉 파크, JW 동대문, JW 서울, 그랜드 하얏트 인천, 파크 하얏트 부산 등이 가능하다.

더 많지만, 이용해 봤거나 이용하면 좋을 만한 호텔들만 적었고,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여기서는 안 나오지만 롯데 호텔 서울과 월드에서도 발레파킹이 가능하다. 롯데 호텔들은 발레파킹은 무료이지만 주차비는 무료가 아니기 때문에, 업장에서 이용했다는 도장이 필요하다.